본문 바로가기
경영 정보서재

LG e-shop과 Cj mall 비교분석

by 경제시대 2022. 8. 20.
반응형

LG e-shopCj mall 비교분석.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
LG e-shop의 경우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특집을,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았다. 또 매장전체 보기와 인기매장 바로가기 등 배너를 만들어 놓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Cj mall의 메인은 왼쪽 상단에는 역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, 오른쪽 에는 추석 특집과 히트 상품, 매장별 소식, 쇼핑 가이드등 여러 가지 배너를 만들어 놓았다.

그리고 Lg e-shop의 경우 아이콘 박스로 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쇼핑의 편의도를 높게 하였고, Cj mall의 상품의 분류를 링크를 달아놓아 클릭하면 밑에 배너와 기획상품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만들어 놓았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고객이 상품을 사려고 했을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LG e-shop은 주간인기 검색어와 그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을 만들어 주었다. 반면, Cj mall은 인기 검색어로 구매자가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
 

<LG e-shop> <Cj mall>

 

LG e-shop은 브랜드 사은전과 추석선물전 그리고 사은품배너로 되어있고 하단에는 매장별 베스트셀러 1등상품.(명품화장품, 브랜드매장, 기획세트상품등) 1등 상품의 가격과 할인된 가격과 베스트셀러10보기, 고객칭찬상품10보기로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다. 또 그 밑에는 MD강력 추천 사품과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격대와 상품 사진을 올려놓았다. cj mall의 경우에는 Focus zone으로 사은품과 브랜드별 사은전으로 배너를 만들어 놓았고 하단에는 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그 상품의 사진과 가격, 설명이 나와있다. 또 그 밑에는 고객만족 추천상품이 나와있고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고 맨 밑에는 쇼핑 기획전 모음으로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너로 되어있다.

예를 들어 화장품을 사려고 카테고리에서 그 브랜드를 선택했을때 LG e-shop은 그 브랜드의 인기상품 TOP3로 맨위에 크게 그 상품의 가격과 사진, 적립금을 나타내주고있다.

그리고 그 브랜드의 검색된 상품의 개수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있다. 또 체크박스로 되어있어 그 상품을 체크하고 옆에 스크롤바를 내리고 올릴때마다 움직이게 되어있는 상품비교하기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상품평이 가장 많은 상품을 보여주어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살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의 그림처럼 그 화장품의 브랜드에서 스켄케어, 메이크업, 미용소품으로 나누어져 있고 정렬방식과 한페이지당 목록수를 선택하여 고객이 사려고 했던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빨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 그 브랜드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링크시켜놓아서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4개의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그리고 그 밑에는 정렬된 상품의 사진과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체크 박스로 되어있어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비교바구니에 담으면 역시 마찬가지로 상품의 가격과 정보를 볼 수 있어 고객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.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순, 고가격순, 저가격순, 상품명순, 제조사순, 정렬방식을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.

그리고 그 상품을 살 때 LG e-shop의 경우 그 상품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판매가격과 무이자할부, 적립금, 사은품, 제조사, 원산지, 상품코드, 종류선택, 구매수량, 고객평가, 특이사항 등 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타나내어주고 있다.

 

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이름과 상품특징, 사용방법, 용량, 색상, 제조원/원산지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배송정보와 교환/환불정보에 설명이 나와있어 고객이 반품이나 배송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그리고 아래쪽에 지식 프렌즈로 그 상품을 사용한 구매자가 그 상품을 써보고 상품에 대한 상품평이 나와있어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.

 

 

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추천 매장이 나와있고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다른 상품이 나와있어 다른 상품도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 

Cj mall의 경우에는 역시 LG e-shop과 마찬가지로 그 상품의 사진과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, 가격과 무이자, 적립금, Cj카드적립금, 제조원산지, 상품코드, 색상 및 종류, 구매 수량등이 나와있고 고객선호도도 나와있다.

 

 

그리고 밑에는 상품상세 정보가 나와있고 상품상세정보에는 그 상품의 특징과 사용방법, 용량, 주의사항, 제조/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. 그리고 그 상품을 써본 구매자들의 상품평이 나와있고 상품문의를 할 수 있는 지식나눔터가 있다. 그리고 그 밑에 배송정보와 교환/반품정보가 나와있어 고객이 교환 반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. 또 오른쪽에는 관련상품이 나와있어 그 상품에 관련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쇼핑목록에는 그 상품을 선택한 고객이 구매한 다른 상품들이 나와있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추천이 있어 받고싶은 선물이나 주고싶은 선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.

 

LG e-shopCj mall을 비교했을때 쇼핑몰로서 둘 다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또 단점도 가지고 있다. 장점이라면 상품을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가격비교하는 것과 물품 배송, 교환/환불등 이런것들로 봤을때 구매자의 입장에선 편리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다. 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품을 살 때 상품정보에 조금 더 구매자를 배려해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더 자세히 나와있었으면 좋겠다.

 

 
728x90
반응형

'경영 정보서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-Business 인터넷 전자 비즈니스  (0) 2022.08.20
M&A에 대하여  (0) 2022.08.20
KTF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  (0) 2022.08.20
e-로지스틱스 기업 :FedEx社  (0) 2022.08.20
e-Toystory  (0) 2022.08.20

댓글